[Mac] 마우스 감도(가속도) 조정하는 방법

[Mac] 마우스 감도(가속도) 조정하는 방법

맥에서 트랙패드만 사용해오다가 매직마우스를 구입해 사용하는 중입니다. 크게 불편함은 느끼지 못하는 상태인데 오히려 마우스 감도가 기존 윈도우에서 사용하는 마우스 세팅값과 달라 조정이 필요했습니다.

저는 윈도우 환경에서 마우스 가속도(정확도 향상) 기능을 끈 상태에서 사용합니다. 맥에서는 가속도 설정을 할 수 있는 부분이 기본적으로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확인해본 결과 마우스 감도를 제어하는 도구는 기본적으로 존재하지 않고 속도만 마우스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제어가 가능했습니다. 검색해보면 마우스 감도를 조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은 많지만 기본적인 명령줄로 간단하게 세팅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터미널 실행

2. 마우스 감도 세팅

$ defaults write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1

3. 재부팅

4. 마우스 감도 설정 확인 (터미널)

defaults read .GlobalPreferences com.apple.mouse.scaling

재부팅 후 마우스를 직접 움직여보면 바로 느껴지겠지만 설정 값이 적용됐는지 확인하고 싶다면 위 설정 확인 명령을 입력해보시면 됩니다.  마우스 감도 세팅을 -1로 변경하기 전 초기값은 2이고 이것을 -1로 변경하면 마우스 감도(가속도)가 비활성됩니다.

다시 마우스 감도를 초기로 돌려놓으시려면 위 세팅을 다시 2로 바꾸시거나 “시스템 환경설정 > 마우스”에서 속도값을 조정한 후 재부팅하시면 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