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HP] Notice: Undefined Variable 에러 처리 방법

[PHP] Notice: Undefined Variable 에러 처리 방법

PHP 5.x에서는 변수 선언에 대해 조금 더 엄격해 졌습니다. 굳이 변수 초기화를 하지 않고 바로 사용해도 상관이 없었던 때에 비해 지금은 변수 초기화 없이 사용을 하게 되면 Notice 에러가 발생하게 됩니다.

Notice는 시스템에 영향을 주는 문제는 아닌 단순 경고 메세지 입니다. Notice 에러 표시를 php.ini의 Error Reporting 설정을 변경해 보이지 않도록 처리하는 방법이 몇몇 곳에서 소개되고 있지만 이런 방법은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모든 Notice 메세지가 비활성화 되기 때문에 중요한 이슈를 자칫 놓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근본적으로 Undefined Variable 메세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시스템에서 권장하는 변수 초기화를 직접 해주시는 것이 귀찮더라도 가장 확실한 방법입니다. string 변수는 $str = ”; 으로 integer 변수는 $int = 0; 형식으로 초기화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어려운 건 아니지만 귀찮은 부분인데다가 당장 문제가 되지 않아 쉬쉬할 수 있는 내용이지만 기본을 지키는 것이 최선이라고 생각합니다.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