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HKB] 윈도우에서 딥스위치 조작없이 한영키 설정하는 방법

[HHKB] 윈도우에서 딥스위치 조작없이 한영키 설정하는 방법

해피해킹 프로2 키보드를 구입한 후 처음으로 포스팅 합니다.

해피해킹은 윈도우와 맥 환경에서 모두 부족함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딥스위치의 조작이 필요합니다.

윈도우 : 1번, 5번 ON

맥 : 2번 ON

저의 경우는 집에서는 맥, 회사에서는 윈도우즈를 사용하고 각 장소마다 키보드를 구비해 놓기에는 부담이 있어 휴대하고 다닙니다. 여기서 좀 귀차니즘이 발동합니다. 회사로 출근하면 딥스위치 2번은 OFF하고 1, 5번을 ON 해야하고 다시 집으로 가서는 2번을 ON하고 1, 5번을 OFF 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딥스위치는 덮개를 열고 손톱만한 스위치를 조작해야 합니다. 매우 귀찮은 일입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조작으로 윈도우와 맥을 넘나들 궁리를 하던 중 방법을 발견 했습니다.

윈도우즈에서 가장 문제가 되는 것은 한영 전환키 입니다. 사실 한영키 전환만 된다면 다른 불편함은 크게 없습니다. 윈도우즈에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는 방법으로 우측 ALT키를 한영 전환키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맥과 윈도우즈로의 전환시 딥스위치는 2번만 껐다 켰다하면 됩니다.

작업 환경이 자주 바뀌는 경우라면 레지스트리보다는 딥스위치로 조정해주는게 오히려 편할 수 있습니다. 작업 환경이 정해져있다면 레지스트리를 변경하는 것이 더 편할 수도 있구요. 개인이 편한 방법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레지스트리 파일은 제가 개인적으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기 위해 드라이브에 업로드 해놓았습니다. 다운 받으시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해피해킹 한영키 전환 레지스트리 다운로드]

 

이 파일의 출처는 레오폴드 공식홈페이지 입니다.

파일 원본이 있는 페이지 URL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leopold.co.kr/?doc=bbs/gnuboard.php&bo_table=pds&page=1&wr_id=1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