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이메일 백그라운드 이미지 처리 방법 (차선책)

지메일, 네이버, 다음 메일은 background:url() 인라인 스타일 속성이 적용됩니다.

하지만 네이트 메일은 어떤 방식으로도 백그라운드 이미지가 적용되지 않았습니다. 이메일 서비스 제공업체에서 필터링하는 규칙이 가지각색이라 최대한 보수적(?) 코딩하는 것이 두번 세번 손을 들이지 않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제목에도 나와있듯 이 방법은 해결방법은 아닙니다.  메일 템플릿에 실사 이미지를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처리했다면 이미지로 삽입하고 단색 배경의 무늬와 같은 단순한 이미지는 단색으로 대체할 수 있는 색상을 추가해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예를 들어 파란색 배경에 흰색 도트가 들어간 배경이미지를 백그라운드 이미지로 사용한다고 가정을 한다면 백그라운드 이미지를 적용하지 못하는 곳을 대비해 파란색 배경을 불러오도록 처리합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게 되면 background:url로 불러오지 못하더라도 #0d69be 색상으로 해당 영역이 채워지게 됩니다.

이것으로 최소한 이미지가 출력되지 않아 깨져보이는 현상은 피할 수 있습니다.

찐빵

이 곳에 작성된 모든 컨텐츠는 CCL 규약의 CC BY-NC-SA (저작자표시-비영리-동일조건변경허락) 조건을 따릅니다. 비상업적 용도로 출처를 밝혀주시면 얼마든지 공유 가능합니다.

You may also like...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